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쥐띠성격 쥐띠랑 잘맞는띠, 상극인 띠
    카테고리 없음 2020. 3. 26. 09:45

    올해 2020년은 경자년. '하얀 쥐띠의 해'이죠. 

    천간의 '경(庚)'은 색으로는 흰색을 의미하고, 밝음, 큰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12간지의 '자(子)'는 다시 돌아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그래서 올해 경자년은 회복의 의미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쥐띠는 1936년생, 1948년생, 1960년생, 1972년생, 1984년생, 1996년생

    쥐띠 성격

    쥐띠들은 매우 부지런하고 민첩하고, 생활력이 좋은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근검절약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어떻게 보면 욕심이 많고 이기적이라고 볼 수 도 있겠습니다. 욱하는 성질이 있어 화가 나면 절제가 안되는 면도 있습니다. 보기와 다르게 큰 일에 있어서는 대범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다지 가정적이지는 않은데 반해 사회에선 능력을 인정받는 편입니다. 사교적이기도 하고 여자 쥐띠들은 애교도 많아 대인관계도 좋습니다. 자식에 대한 사랑이 다른 누구보다 뛰어나다고 합니다.

     

     쥐띠와 잘맞는 띠 

    쥐띠와 잘맞는 띠는 총 세 가지의 띠가 있습니다. 소띠, 원숭이띠, 용띠 입니다.

    그럼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쥐띠와 잘맞는 띠 - 소띠

     

    12간지의 순서에 관한 옛 이야기가 있죠.. 우리 모두 다들 한 번쯤은 읽어봤을 텐데요.. 쥐가 가장 일등으로 들어올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부지런한 소와 협력했기 때문이었는데요, 소는 마음 너그럽게 쥐를 자신의 등에 태워주었죠.. 이것에서도 알 수 있듯이 쥐띠와 소띠는 궁합이 참 잘 맞습니다. 성격도 비슷한 면이 많은데요.. 소띠는 책임감이 강하고, 성실하며 인내심이 강합니다. 마음이 너그러워 쥐띠의 이기적인 모습을 너그러이 용서해주고 감싸주기때문에 서로 잘 맞습니다.

    운명학적으로도 서로에게 '삼합'이라고 불리는 수가 들어가 있어서 아주 좋은 궁합이라고 합니다. 

    쥐띠와 잘맞는 띠 - 원숭이띠

     

    쥐띠와 잘맞는 또 다른  띠는 원숭이띠입니다. 원숭이띠들은 상황파악이 빠르고 그에 대한 대처도 빠르게 이루어 집니다. 영민하고 민첩하며, 조직생활에 잘 적응하는 편이죠. 이런 성격에 쥐띠는 호감을 느끼게 되고, 원숭이띠 또한 쥐띠의 섬세함에 매료되고 쥐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존중해주려고 합니다.

     

    쥐띠와 잘맞는 띠 - 용띠

     

    언뜻 쥐와 용은 잘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데요, 이 둘이 의외로 아주 잘 맞습니다. 대범하고 통이 큰 용띠의 성격에 쥐띠는 잘 맞춰 가며 따릅니다. 이 둘은 서로를 보완해 주는 관계로써 용이 관계를 리드하고, 주도한다면 쥐가 그에 보조를 맞추면서 함께 앞으로 나아가고 사이도 돈독해지는 관계입니다.

     

     쥐띠와 상극인 띠 

    쥐띠와 상극인 띠에는 말띠가 있습니다. 말띠와 쥐띠는 성격 자체가 정 반대로 달라도 너무 다릅니다.

     

    말띠는 명랑하고 밝은 성격으로 행동할때 심사숙고해서 행동하기 보다는 다소 충동적인 면이 많이 있습니다.. 쥐띠의 입장에서는 이런 충동적인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게 되죠. 말띠의 입장에서도 이기적인 성격의 쥐띠가 탐탁치 못합니다.

    서로 상대방의 성격이 단점으로만 보여서 같이 융화되기가 힘든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궁합이 개개인의 상황에 절대적으로 맞는 것은 아니지만, 참고할 정도로만, 재미삼아 읽어보시는 정도로만 받아들이시고 혹시 본인과 연인에 있어 잘 맞는 부분이 있다면 조심할 부분들은 조심해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소띠 성격, 소띠와 잘맞는띠, 상극인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